>안녕하세요.
>7급 유공자 김영일 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제가 올해로 3년째 특별분양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순위가 점점 뒤로 밀리는 현상이 나타나는군요.
>현재 어머니와 저 둘이 살고 있는데요.
>세대주로는 제가 되어 있습니다. 어머님은 세대원이시구요.
>올해 제 순위는 400명정도에 223순위라고 하더군요.
>작년엔 190순위정도 였는데...
>
>보훈청에 문의를 해 보아도 딱히 근거가 없으니 상세히 물어볼수도 없구요.
>참 답답하네요..이래가지고 언제 특별 분양을 받을지..
>담당자분 말로는 유공자가 된 기간 및 등급 등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뒤로 밀릴수 있다고 하는데..그럼 3년동안 신청하고 기다린 사람보다 유공자등록 기간 및 등급 높으신분들이 더 빨리 된다는 얘기인데..
>언제까지 이렇게 기다리고만 있어야 하는지..되기는 되는건지..답변은 다 똑같고 기다리다보면 신청한 지역별로 다 틀리니 기다리라고만 하니 ...
>
>질문의 요지는
>1. 순위는 어떻게 매겨 지는건지요..(상세히 예를 들어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예 : 유공자 등록기간 몇점 + 등급 몇점 + 특별분양 신청 기간 몇점 + 나이 + 세대원수 + 등등등..
>2. 보통 몇년정도 기다려야 된는것인지요.
>3. 순위가 밀린다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그것도 몇십명씩 뒤로 밀린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몇년씩 기다리면서 신청하고 있는데 순위가 점점 뒤로 밀리고 있으니 과연 이게 되긴 되는건가 의구심마져 듭니다..
>4. 보훈청 가서 순위 변동된 서류 및 순위 명단 및 점수등을 보여 달라고 하면 보여줄까요? 근거서류를 못보니 이해가 안갑니다.
>
>시원하게 답변 해 주실분...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건강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배점표를 보아도 제가 어떻게 밀리게 되었는지 알 수는 없네요..많은 걸 바라지는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신청을 해오고 있는데 전년도 순위보다 이렇게 많이 밀린다는게 납득이 안가네요..그렇다고 근거있는 서류를 보여주면서 그러면 수긍이나 하겠지만...무작정 기다리라고만 하니....
차라리 년초에 순위를 통보해 주면서 신청자명단과 배점 내용 ,점수등을 표로 작성해서 보내주면 수긍을 하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무조건 배점에서 밀렸으니 기다리면 될거다 이런식이니 답답한 노릇이죠..
오승호
2007.03.05 12:54
저도 그게 참 답답한 부분입니다. 일단은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가지신 분들이 너무나 많은 상황에서 지원예산이 너무 적다보니 낮은급수에 젊은 분들은 당첨되기가 너무 힘듭니다. 차라리 은행이나 동사무소등에서 해주는 생애최초 대출등을 알아보시는게 더욱 빠르지 않을까 싶네요.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면 6년째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차라리 년초에 순위를 통보해 주면서 신청자명단과 배점 내용 ,점수등을 표로 작성해서 보내주면 수긍을 하겠지만.. 그것도 아니고 무조건 배점에서 밀렸으니 기다리면 될거다 이런식이니 답답한 노릇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