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 소개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은(국사모) 국가유공자의 국가를 위한 희생(犧牲)이 헛되지 않도록 그 명예(名譽)를 지키고 예우(禮遇) 할수 있도록 활동하는 대한민국(大韓民國)과 국가유공자(國家有功者)를 사랑하는 애국단체(愛國團體)입니다.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국사모)은 3만 8천여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 유가족, 예비 보훈대상자, 대한민국 국민들로 구성된 민간단체로서 국가 예산을 지원받지 않고 뜻있는분들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사모는 1999년 결성되어 국가보훈처및 관련단체의 홈페이지보다 먼저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활동하였습니다.
국사모는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의 포근한 쉼터입니다.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은 정책제안, 법률개정활동, 친목, 정보공유, 봉사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의 모임입니다.
국가유공자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한다!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은 전쟁과 남북대치상황에서 군인,경찰,이와 준하는 신분으로 복무중 국가유공자, 보훈대상자 등록을 하신분들의 모임으로서 회원분들의 사회적 예우 향상과 권익보호, 복지향상, 정보공유등을 위하여 1999년에 설립한 국가유공자 단체입니다.
현재 국사모 회원은 전국적으로 38,000여 회원이 계십니다.
인터넷이 아직 활성화 되기전인 당시상황에서 국가보훈처및 관련단체 홈페이지보다 먼저 개설되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분들의 권익향상과 정보공유에 큰 기여를 하여왔다고 자부합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명예로 살아가시는 회원분들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국가정책제안에도 적극참여하고 있으며 관련단체와의 유대관계를 통해 회원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간 많은 정책자료와 회원의 현장 목소리가 축적되었고 제도적 미숙과 국가의 무관심 아래 제도권안에 편입되지 못했던 많은 예비유공자를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가 되도록 노력하였으며 많이 부족했던 대국민홍보를 위한 20년이었습니다.
20년동안 꾸준히 어느덧 목소리를 내가고 있는 단체로 거듭날수 있었던것은 여기계신 모든 회원분들의 땀으로 일구어낸 결실입니다.
우리들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사람입니다.
국가로부터의 많은 지원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중요한것은 국가와 국민으로부터 존경받을수 있도록 명예와 자긍심을 지키도록 노력해야할것이며 국가가 힘이 되어주어야 할것입니다.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의 위상이 이렇게 된데엔 전적으로 국가의 철학부재입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가가 다양한 법률개정, 정책개발과 함께 사회적 예우분위기를 조성하여 제대로 국가유공자 정책이 시행될수 있도록 되어야 할것입니다.
끝으로 항상 건강하시고 대한민국 국가유공자의 위상 강화와 권익을 위해 함께 나아갑시다.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
국가유공자를 사랑하는 모임 대표 노용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