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국가유공자 선후배님들의 가정에 평화가득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국사모의 노용환 대표님을 비릇한 많은분들이 수고하시고 애쓰신 결과로 우리의 국사모 홈페이지가 여러 유공자분들의 길잡이가되고 직간접적으로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아직 한번도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지면을 통해서 대표님과 수고하시는 관계자 유공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거의 매일같이 한두번씩 국사모 홈페이지를 방문하며 느낀점 몇가지를 주제넘지만 올려봅니다.
우리 국가유공자가 일반 국민들에게는 과연 어떤 눈으로 비추어 질까요?
내이웃 사람들은 내차에 국가유공자 인식표자판을 보면서 무슨생각을 하는지...
전철,버스,기차,비행기탑승...고속도로 요금소,기타공원이나 유적지등에 활인또는 무료의 혜택을 해주는 기관이나 관계자들은 우리 유공자들의 증명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번 생각들 해보셨는지요?
제가 느끼는 그들의 생각은 반반으로봅니다.
유공자를 고맙고 당연한 혜택으로 생각하시는분과 이게뭐지?...하며 귀찮아하거나 활인해주는것을 싫어하고 생색내는분들...
우리 국사모 사이트가 더좋은 발전과 우리의 주장이나 혜택이 더 좋아지려면 우리 또한 사명감이나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작은 예로 국경일날 내직장이나 내이웃에게 태극기 게양홍보를 한다거나...활인이나 무료 혜택을 받는곳에서 담담자들에게 감사합니다..수고하십니다 등의 한마디 인사말을 전하는일...
국가가 우리에게 무엇을 해줄까 이전에 우리가 국가에 무엇을 할것인가도 한번 생각해봅시다.
우리 국사모 사이트가 좋은 정보의 교환이나 뭉치서 힘이 강해지려면 우리 또한 변해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질문(사이트를 살펴보면 반복되는 질문이나 유사한 질문이 많음)이나 급수에 관련되는 연금에불만..주로 남을 욕하거나 비방의 글들이 많은데
질문전에 사이트 전체를 한번 먼저 읽어주시고 참고로하며, 부족할때에 질문을 해주시며...우리 사이트 내에서 만이라도 연금타령과 가급적이면 남을 욕하거나 자극적인 언어나 비방은 자제해 주고 칭찬과 감사의 말을 많이하여 우리 스스로가 위상을 올려보도록 합시다.
끝으로 다시 한번 국사모의 대표님과 관계유공자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국가유공자 여러님들의 가정과 하시는일에 만사형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두서없는글 줄입니다.
이영구님께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님께 속뒤집어 지라고 올린글이 아니였는데 불쾌하셨다니 죄송합니다. 제주변에도 월남전에 참여하여 고엽제로 고생하시는분이 계시는데 그분은 신검한번 신청도 안하고 계셔서 신청해보라고 권하기도 하였지만...우리 경제의 밑거름이되고 목숨을 담보로 고생하신 참전용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습니다.암튼 고엽제의 병에서 조금이라도 탈출하셔서 오랫동안 건강하시길 빕니다.많은유공자들의 휴식처가되는 국사모의 발전과 아울러 하나를 버리고 열을 얻을수있는 지혜를 모아보자는 뜻으로 올린글이니 널리 이해를 해주세요.
김경수
2005.03.03 09:48
좋은 말씀이십니다.
전 솔직히 군경회, 보훈처홈에 가면 누워서 침뱃는사람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국사모는 자기이름을 떳떳히 밝히면서도 건전한 대안, 비판이 많습니다.
우리 스스로 모범을 보이는일도 맞는 말씀이라 생각됩니다.
이영구 선배님.. 건강하새요.
이정호
2005.03.03 10:54
이재균 회원님.. 좋은 말씀입니다. 많은 국사모 회원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비판과 대안도 소중하구요. 너무 자기자신만 생각하는것도 문제입니다.
이영구선배님의 희생정신 감사합니다.
전 솔직히 군경회, 보훈처홈에 가면 누워서 침뱃는사람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국사모는 자기이름을 떳떳히 밝히면서도 건전한 대안, 비판이 많습니다.
우리 스스로 모범을 보이는일도 맞는 말씀이라 생각됩니다.
이영구 선배님.. 건강하새요.
이영구선배님의 희생정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