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1년 새해부터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유족 보훈명예수당 인상

옥천군 2021년 새해부터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유족 보훈명예수당 인상

보훈관련뉴스

옥천군 2021년 새해부터 국가유공자 참전유공자 유족 보훈명예수당 인상

국사모™ 0 390 2020.12.19 15:42
국사모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최신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국사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최신정보를 시청하실수 있습니다.

옥천군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참전유공자에게 복지증진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수당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군은 내년 1월부터 참전유공자는 10만원에서 13만원으로 3만원, 유공자 사망 시 그 배우자 수당은 5만원에서 7만원으로 2만원을 증액하여 지급한다.

 

또한, 충청북도에서 지급되는 참전유공자 수당 2만원은 별도 지급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옥천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를 개정하였으며, 참전유공자에 대한 예우확대와 타 지지체와의 형평성을 맞출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12월 기준 참전유공자(6.25월남전 참전)는 471명, 배우자 510명이다.

 

또한 군은 2020년 올해부터 순직공무원 유족 및 공상공무원 수당을 각 5만원씩 신설 및 지급함으로서, 법령에 따른 모든 국가유공자에게 보훈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다만 중복 지원을 피하기 위하여‘옥천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등 군 보훈 관련 조례에 따른 중복 대상자일 경우에는 한 가지 수당만 지급하고 있다.

 

월남전참전자회 옥천군지회 정자현 회장(74)은 "참전유공자 보훈수당이 증액된 것에 대해 매우 옥천군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다. 내년에는 우리 참전유공자들이 이 혜택을 꼭 받았으면 한다.”며“앞으로도 군에서 우리 참전유공자들에 대해 많은 신경을 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종 군수는 “이번 보훈수당 인상으로 참전유공자와 가족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고 다양한 보훈사업을 발굴하겠다.”며“주민으로부터 존경받는 보훈 문화를 정착시켜 참전 유공자의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Comments


Category
0505-379-8669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