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지원한도 폐지

보훈관련뉴스

경기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지원한도 폐지

국사모™ 0 654 01.17 15:09
유공자액자. 등록신체검사상담. 지역별보훈명예수당. 보훈관련FAQ.
국사모 카카오채널을 추가하면 최신정보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국사모 유튜브 채널.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경기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지원한도 폐지
 


경기도, 독립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지원한도 폐지

제공 : 경기도청


○ 도, 올해부터 ‘독립유공자 및 유족의료비 지원’ 한도 200만 원 폐지하기로


- 지정병원 82개소, 약국 120개소 중심으로 운영되는 ‘독립유공자 의료지원사업’ 확대


-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 이재명 정책의지 반영 … 유공자 및 유족 의료비 부담 완화 기대


문의(담당부서) : 복지사업과  연락처 : 031-8008-4303  


올해부터 경기도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와 배우자, 유족(수권자) 및 그 배우자들이 한도액 제한 없이 외래진료비 및 약제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따라야 한다”는 민선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정책 의지에 따라 경기도가 올해부터 200만 원이었던 ‘독립유공자 및 유족의료비’ 지원 한도를 폐지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도는 국가보훈처가 실시하는 의료비 지원사업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도내 지정병원 82개소(보훈처 위탁병원 포함)와 약국 120개소를 중심으로 ‘독립유공자 의료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국가보훈처 위탁병원 이용 시 지원대상에서 제외됐던 독립유공자 배우자는 물론 본인부담금 40%를 부담해야했던 보상금 지급대상 선순위 유족 등이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진료비와 약제비를 전액 지원 받아 왔다.

특히 올해부터 200만 원 지원한도까지 폐지됨에 따라 도내 독립유공자와 배우자, 유족들의 의료비 부담이 한층 줄어들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라는 민선 7기의 정책 방향에 따라 독립유공자와 유족 지원을 강화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유공자 예우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omments


Category

+ Comments
0505-379-8669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