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용 차량지원 관한 개선 방향

보철용 차량지원 관한 개선 방향

토론방

보철용 차량지원 관한 개선 방향

배봉주 19 2,308 2012.01.19 21:55
카카오채널 추가하세요 | 카카오톡상담 | 국사모 유튜브채널 구독
국사모블로그 | 국사모페이스북 | 유공자상패주문 | 유공자표구액자
보훈등록 신체검사 안내 | 보훈등록 신체검사 상담 | 국사모 쇼핑몰
1. 국가 유공자 보철용 차량지원 관한 법률 지방세 면제件
(등록세, 취득세,자동차세) 2,000C 미만 → 3,000C 限 면세 혜택 확대요청件

2. 하이브리드 차량 선택에 따른 유류지원 관련 → CO2 개선 및 향후 전세계적으로 대세임 이에 맞춰 대폭적인 Process 확립 要 → 휘발유/경유 국가유공자활용案 도출

3. LPG차량 5년↑ 차량도 일반인에게 확대 보급되었으나,(더이상 LPG차량출 특정 계층을 위한 정책용 차량이 아님) 국가유공자에 대한 차량 선택폭은 매우 저조함,

現 현대: 소나타, K5 2,000c / 쉐브레: 말라브 2,000c /르노: SM5 2,000c

4. 면제 3,000C 확대 요청이 어려울시 2,000c 면세 + 1,000c 세수 징수
現 1,999c 면세 / 2,001C 면세(不)
改 1,999c 면세 / 2,001C 1C부터 세수 징수 案
(단, 일반장애인과 형평성을 고려하여 국가유공자에 限함) 必


Comments

김새롬 2012.01.20 00:15
저렇게만 된다면 완전 좋겠다 ..
부산지방경찰청 2012.01.25 00:28
되면 좋지만 제 생각에는 안될 가능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ㅜㅜ
김선우 2012.02.09 16:37
좋은 밥법이네요
lpongso 2012.04.25 13:16
찬성합니다!
lpongso 2012.04.25 13:17
아니면 2500cc까지라도 현재의 혜택을 주셨으면 합니다
청산 2012.04.26 16:35
베기량 상향 조정안은 이미 행자부.기획제정부.보건복지부에 협조요청중에 있다고합니다. 보훈처 보철차량담당과 유선 확인함
홍찬표 2012.05.03 14:20
20년전 2000cc이하가 아직까지 그대로 입니다. 3000만원대 그랜져를 타면 세금(취득, 등록, 지방세)을 다 내야하고, 5000만원대 이상 RV차량 또는 외제차(2000cc이하)를 타면 세금을 면제받습니다.빨리 개정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원식 2012.06.05 00:50
그러게요 ;;
정봉희 2012.06.07 17:43
좋은의견입니다...빨리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짱돌 2012.06.14 14:32
국가유공자,장애인이 타던 lpg차량을 5년후에 일반인이 구매하여 운행 할수있는 제도가 생겼으니 여러모로 cc상향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신윤식 2012.06.22 08:44
그래서 저는 올란도 lpg를 샀어요.. sm5 만 9년 타다가 이번에 바꾸었는데.. 어찌되었건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년 안에라도.. ㅎㅎ
해바라기 2012.06.22 14:53
꼭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3,000 CC 까지 혜택을 주어야 합니다.
이광희 2012.07.11 15:22
중장년층 유공자 분들의 위상과 품위를 위해서도 확대되어야 합니다. 소나타 sm은 보통의 서민차로 은연중 홀대가 많지요. 위상을 말로만 떠들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 배려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합니다. 수고많습니다.
정정환 2012.07.12 13:57
전 배기량보다는 연료변경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lpg 가격도 너무 올랐고, 연비가 너무 나쁩니다.
그리고 차종 선택에 제한이 너무 많습니다.
정창호 2012.08.27 17:42
이렇게만 되면 좋겠지만... 시행되더라도 살 능력이 없으면...
이니 2012.11.28 21:46
제발 엘피지 대신 기름도 헤택 많이 줘서 연비 잘나오는 차타게 해주소.. 유류세 세금이 절반이던데.. 된장.. 리터당 500~600월 할인해주고 200리터 까지 제한하면 얼마나 좋을까
정착 정치 하는 쉐이들은 별 관심없음.. 왜냐면 표가 별로 없으니까...
한번 와서 말만 잘하면 되는거니까..
미소남 2012.12.27 18:04
현재는 국가유공자가 보철용 차량을 운전하거나 동승했을 경우에만 LPG 감면 혜택이나 유료도로 통행료 할인 및 면제 혜택, 공영주차장 이용료 할인 및 면제 혜택 등을 받는데, 국가유공자 본인이 탑승한 차량이 보철용 차량이 아닌 타인의 일반 차량이라도 앞서 언급한 내용의 혜택을 받도록, 혜택의 수혜를 차량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파노 2014.02.10 12:03
예 사람중심이야지 차량중심으로 되여있어서 불편함 유공자차량표 받으로 유로도로 갔는데 차에표식이없다고 돈을받더군요 내가국가유공자인데 이러니깐 ....안된다고
곤주통 2013.01.29 12:13
2000CC로 국한되는 승용차를 이젠 확대하는 정책 2000CC이상에 대해서도 혜택을 주는 정책이 시급하며 최근 연비가 좋은차들이 계속 나오는 추세이니 국가적인 에너지절약차원에서도 여러종의 차량 혜택범위를 넓히는 행정이 요구 됨
2000CC이하 승용차 감세정책과 더불어서 휴발류,경유의 차량들에 대한 감세도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2000CC이상급의 승용차에 대한 정책도 필히해 주시기 바랍니다.

0505-379-8669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odo SS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