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시스템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이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조치 방법은
ㅁ 답변내용
●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이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 공공기관, 은행, 주식사이트 등 별도 보안프로그램이나 액티브액스(ActiveX)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을 요구하는 사이트를 이용 중에 ‘취업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근할 경우 이미 실행하고 있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한 오류입니다.
-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의 설정으로 인한 오류입니다.
● 이에 대한 조치방법으로는 컴퓨터 재부팅 후 다른 사이트 접속 전에 ‘취업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 바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의 [도구]-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모두 기본값으로 변경 또는 다른 브라우저(크롬, 파이어 폭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옵션 초기화 방법
∙ 인터넷 옵션 → 일반 텝 → 삭제 → 임시 인터넷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 쿠키 및 웹사이트 항복 체크 후 삭제
∙ 인터넷 옵션 → 보안 텝 →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사이트’버튼 클릭 → 항목에 취업정보시스템 URL이 있으면 제거
∙ 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텝 → 보통으로 설정
∙ 인터넷 옵션 → 고급 텝 → ‘고급 설정 복원’ 진행
∙ 인터넷 옵션 → 고급 텝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항목 ‘원래대로’ 클릭하여 복원 진행
※ 위 나열한 인터넷 옵션 설정 후에는 컴퓨터 재시작 필수
자료제공 : 국가보훈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