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에서는 민원서비스 개선과 행정서비스헌장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7월 3일부터 10일까지 전국 25개 지방보훈관서와 3개 국립묘지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순회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서비스전문기관인 TOP HRD GROUP 및 한국서비스교육센터의 전문강사에 의뢰하여 친절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내용은 "표정·인사·대화 등 기본매너와 직장예절 및 이미지 메이킹, 불만민원인의 심리파악 및 응대 기법 등"에 대한 사항으로서 보훈관서 직원들의 친절 서비스 마인드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국가보훈처는 앞으로도 외부전문강사 초청 등 정례적인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의 의식 및 행태를 쇄신하여 민원인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